해외여행 시 절대 하면 안 되는 각 나라별 주의사항들

로마에 가면 로마의 법을 따르라는 말이 있다.

그 나라의 문화를 모른채 무심코 한 행동 때문에 뜻하지 않은 불의의 상황을 맞닥뜨리는 일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여행을 갈 때는 그 나라에 대한 기본 조사가 필요하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실수하는 각 나라별 주의사항들을 소개한다.



   호주



손등이 안 보이게 '브이'해야 한다.

호주에서 손등이 보이게 브이를 했다간 정말 큰일 날지도 모른다. 이곳에서 손등이 보이는 브이는 '빌어먹을' 등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욕'으로 쓰인다.



   러시아



사람을 부를 때는 손바닥이 위로 향하게 해야 한다.

무턱대고 손을 잘못 놀렸다간 큰 실례를 범할 수 있다. 러시아에서는 강아지를 부를 때 손바닥을 아래로 하기 때문에 사람을 부를 때 손바닥을 아래로 하고 손짓을 하면 무례하게 보일 수 있다.



   영국



무작정 호의를 베풀면 안 된다.

영국 사람들은 모르는 사람이 베푸는 호의에 적대적이다. 좋은 마음으로 도와주려 한 행동이라도 상대방은 "왜 날 도와주지?"라고 생각하며 기분 나빠 할 수 있으니 무턱대고 나서지 말자!



   싱가포르



공공질서를 꼭 지켜야 한다.(쓰레기 무단 투기, 무단횡단 금지 등)



싱가포르는 공공질서를 굉장히 중요시 여기는 나라이다. 여행객이라도 공공질서를 어겼을 경우 적발되면 핵폭탄급 벌금을 내야하거나 태형(곤장)을 맞을수 있으니 꼭 주의하길 바란다.



   인도네시아



머리를 쓰다듬으면 안 된다.

인도네시아 국민들은 머리에 영혼이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들에게는 영혼을 지닌 머리를 함부로 쓰다듬는 것이 매우 무례한 행동이다. 그러니 아이가 귀엽다고 머리를 쓰다듬으면 매우 불쾌해할 수 있으니 조심하자!



   베트남



젓가락으로 식기를 치면 안 된다.

베트남에서 젓가락으로 식기를 치는 것은 음식을 차려준 사람에게 불만이 있다는 뜻이다. 습관처럼 먹을 떄 젓가락으로 식기를 치는 사람이라면 주의하길 바란다.



   태국



손과 발을 함부로 내밀면 안 된다.

태국인들은 손이 불결하다고 생각하니 반가운 마음에 손을 내밀면 상대방의 기분을 언짢게 할 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